연구단 소개

처음으로 연구단 소개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이미지

이산화탄소 전환분야국제적 리더가 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는 지금 다양한 분야에서 지구온난화를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전환기술개발에 대한 연구는 지구온난화를 억제하기 위한 기술적 해결방법의 하나로서 지난 3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수행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지구온난화 방지에 실질적으로서 기여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제품 생산 기술을 대체할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획기적으로 저감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만으로는 안되며개발 기술이 경제성을 확보해야 이러한 개발기술이 기업을 통해 자발적으로 확산되어 실질적으로 이산화탄소를 저감할 수 있는 기술로서의 지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유용물질 생산을 위한 Carbon to X 기술개발” 연구단은 그 동안 국내·외에서 개발되어 온 이산화탄소 전환 기술들의 LCA/TEA 평가를 통해서 경제성이 확보되면서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술들을 선별하여 실증을 통해 이를 입증하여 기업들의 주도로 이산화탄소저감을 확산할 수 있도록 연구체계를 구성하였습니다.

저는 연구단의 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하여 온실감축 기술을 개발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기술 경제성을 제고하여 신산업을 창출하며, 수월성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 선도기술을 확보해서 이산화탄소 전환분야의 국제적 리더지위를 확보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